top of page

"월세요? 크게 한탕 하면 드리겠습니다"
Ryu Chan
류 찬┃柳 粲
옷도 못입고 돈도 못버는 백수

현직
전업주식투자자
(사실상 백수)
소지품
태블릿pc
스마트폰
비타민스틱
성격
한탕주의
"이 주식 무조건 오릅니다 투자금 딱 한번만 빌려주십시오"
한탕 크게해서 잘먹고 잘살자는 주의. 이것만 성공하면! 하고 올인 하는 경우가 많다.
주로 주식이나 복권이다. 사업에는 손을대지 않는데 사업은 지속적으로 경영해야하고 한탕이 아니기때문. 이것만 성공하면… 하는것 때문에 여기저기 빌린돈도 많다.
플라시보 프로젝트에 지원한것도 이 한탕주의적인 성격때문이 크다.
원칙주의
“도박이요? 그건 불법 아닙니까.”
나이 서른먹고 일 안하고 집에서 주식으로 한탕이나 노리면서 의외로 원리원칙적이다.
그는 법과 규칙을 지키는걸 중요시 하는데 크게 한탕 할거라면서도 도박이라던지 불법적인 일에는 전혀 손대지 않는것도 그때문이다. 나름, 아니 꽤나 사회의 틀 안에서 행동한다.
하지만 이는 바꿔 말한다면 법과 규칙 내에서라면 뭘 해도 용인한다는뜻이다.
예를들면 AI가 인간보다 우월하고 거역하면 안되는것이 이 사회의 규칙이니 AI에 대한 반항으로 인간이 처벌받으면 그것은 옳다고 생각한다. AI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드러내는것에 대해 꽤 날카롭게 반응한다.
가오
“선글라스 간지나지 않습니까”
늘 쓰고 다니는 선글라스도 멋지니까 라는 이유로 쓰고다닌다 그저 그 이유뿐이다.
미친거같은 패션도 자기 나름 멋을 부린것.. 가끔 멋진대사를 보면 나중에 써먹어야지 하고 외워둔다.
언젠가 폼생폼사로 멋지게 사는게 꿈.
예의바름?
“선생님께선 말뽄새 아니 어휘력이 탁월하십니다.”
일단 말투는 예의바르다. 노인공경도 하고 양보도 잘하는 성격이다. 육두문자는 어지간하면 내뱉지 않는다. 화를 내는 발화점도 높은편이다. 어지간하면 예의있게 말로 해결하려 하는편.
하지만 여기저기 돈을 빌리고 다닌다던지 은근히 맥이는면이 있어서 완전히 예의바르다고 보기는 힘들다. 일단 입만 살았다고 보는게 좋다.
성실
"시간을 그냥 보낼 수는 없습니다."
백수 주제에 의외로 성실하다. 매일 운동을 빼먹지 않고 하며 자격증공부나 이것저것 계속 하고 가사일은 만능수준이다.
왜 제대로된 일을 안하는지는 알 수 없다. 본인 말로는 아이와의 시간을 더 가지고 싶어서요
라고 하지만 그렇게 부유한것도 아닌데 아이를 키우려면 일을 시작해야 하는게 아닌가 의문이 든다.
기타
무직
전업 주식투자자 라고 소개하지만 말만 번지르르할뿐 사실상 집에서 주식질이나 하는 백수이다.
딱히 데이트레이더의 재능이 있는것도 아니라서 돈을 많이 벌지는 못하는편.
크게 올라 돈을 벌때도 있지만 반대로 크게 잃어 적자날때도 많다.
3년전까지 직장에 다녔지만 지금은 그만두고 아직까지는 퇴직금과 기타 모아둔돈으로 버틴다는듯.
패션테러리스트
패션센스가 참 괴랄하다. 하지만 저게 꾸민거다, 일부러 멋진옷을 입는다고 입은것이다.
미적감각이 돌아버렸다. 절대 예술은 하면 안될사람.
가족
어머니가 계시지만 함께 살지는 않는다.
현재는 아들과 둘이 살고있다. 6살난 아들을 키우고 있다.
꽤나 아들바보인듯 하다 주변에 자주 자랑한다.
아이 엄마에 대해선 별로 말하고 싶지 않아하는듯.
생일
2월 14일생
좋아하는것
멋진것, 원칙을 지키는것, 불법적이지 않은 깨끗한 돈, 한식(특히 국밥)
액션영화, 아들램
싫어하는것
불법적인것, 가성비 구린것, 날아오는 고지서들
취미
영화를 보거나 소설을 읽거나, 운동을 하는게 취미이다. 소설은 추리소설을 좋아한다.
은근한 추리물 마니아.

bottom of page
